메뉴 바로가기
모두가 행복한 복지정읍

정읍은

정읍 연결서비스

  • 이동
  • 이동
  • 이동
  • 이동
  • 이동

행정서비스헌장

  • Home
  • 정읍은
  • 행정정보
  • 행정서비스헌장
  • 민원행정

서비스헌장

저희 정읍시청 공무원은 시민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시민을 주인으로 알고 정성을 다하여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찾아오시는 민원인에게는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최대의 만족을 드리겠습니다.
모든 민원은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공명정대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시민에게 불친절한 자세와 부당한 행정처리로 불만족이나 불편을 초래한 경우는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정중히 사과 드리겠습니다.
시민의 만족과 신뢰 향상을 위하여 시민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며 민원행정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여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행표준

저희 부서를 방문하시는 경우
저희 부서를 방문하시면 먼저 본 직원이 민원인의 용무를 파악하여 신속히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업무를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다른 업무중이라도 민원인이 찾아오시면 우선하여 민원인의 소리부터 경청하겠습니다.
5분 이상 기다리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처리 담당자가 자리에 없을 때는 다른 공무원이 대신해 모시겠습니다.
3S(Smile, Service, Satisfaction)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전화나 PC통신으로 민원을 요구하는 경우
전화나 PC는 시민과 최초로 대하는 얼굴없는 만남으로 알고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전화 예절을 잘 지키겠습니다.
3번 이상 벨소리가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습니다.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전화를 걸도록 하겠습니다.
PC통신망을 통한 민원신청, 문의, 상담 시 그 결과를 신속 정확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민원을 처리하는 우리의 자세
민원서류는 시민의 귀중한 소리로 여기고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처리계획을 알리고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보완토록 하겠습니다.
민원처리기간이 10일 이상 걸릴 경우에는 반드시 중간 처리 상황을 알려드려 궁금증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민원처리결과도 상세한 설명과 함께 친절히 답변해 드리고 불가 처리된 민원은 법령상. 사실상 이유와 불복신청 제기 방법. 대안 등을 명확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저희 시청민원행정 서비스에 불편, 불친절을 느꼈을 때와 의견을 보내주실 때는 아래와 같이 하겠습니다.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유쾌하지 못했을 경우는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하고, 정중히 사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 추진과정에서 시민께서 보내주신 좋은 의견은 효율성과 비용 절감 등 다각적인 검토를 하도록 하고, 그 결과는 의견을 보내주신 분께 반드시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금품수수나 부정·비리행위·불친절·불만족 사항에 대하여 신고해 주시면 즉시 바로 잡아나가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곳
대표전화 : 063) 535-5141~7
종합민원과 : 063) 539-5341, 5351, 5361, 5371, 5381  / FAX : 063) 539-6512
감사평사관 : 063) 539-5091 / FAX : 063) 539-6506
시청홈페이지 : http://jeongeup.go.kr  
어느 곳으로 하셔도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협조사항

시민의 공복으로서 공무원이 제 위치에서 의무를 다하고 시민에게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였으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정발전에 함께 참여하신다는 차원에서 친절, 불친절, 불편하신 일과 민원시책 개선사항을 그때 그때 알려주십시오.
법규나 제도상 또는 시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민원인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 주십시오.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사회의 신뢰를 저하시키는 모함이나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 하시는 것은 삼가하여 주십시오.
시민여러분이 지켜보시는 가운데 모범되고 자랑스런 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적극 알려주십시오. 널리 알려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관리부서 : 종합민원과   민원담당  전화번호 539-5341 )
  • 최종업데이트 : 2015.04.09 15:06
  • 오류신고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 만족도통계

QUICK MENU

 
 
  • 산책길
 
  • 대장금마실길
  • 백제가요 정읍사오솔길
 
  • 소셜네트워크
 
  • 블로그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 정읍단풍미인쇼핑몰
  • 정읍자생녹차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