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11일, 시청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소통 간담회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0-08-11
조회수 233
기타 총무과

정읍시 11, 시청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소통 간담회

- 내장산 문화광장 천사히어로즈에서 개최, 시설 체험하며 특별함 더해

 

정읍시가 11일 천사히어로즈에서 정읍시청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2020 정읍 대학생 하계 아르바이트는 지역 내 거주하는 대학생들에게 행정업무체험과 일자리 제공을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이번 간담회는 미래 정읍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대학생들의 수고를 격려하고 학생들의 소감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내장산 문화광장에 소재한 복합놀이시설인 천사히어로즈에서 개최해 간담회의 특별함을 더했다.

 

이날 총무과에서 근무한 정다훈 학생은 시청은 굉장히 딱딱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공무원분들이 친절해서 놀랐다다양하고 많은 업무를 최선을 다해 친절하게 처리하는 모습을 보며 많이 배웠다고 말했다.

, 환경과에서 근무한 송유희 학생은 복잡하고 까다로운 민원을 매일 신속하게 해결하며 시민들을 위해 헌신하는 공무원들의 노고에 대해 다시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지역사회를 윤활하게 해주는 행정시스템을 경험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유진섭 시장은 “4주간의 대학생 아르바이트 경험이 의미있는 직업체험, 사회체험의 장이 되고, 우리 고장 정읍에 대한 더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들이 정읍의 미래이자 희망인 만큼, 늘 꿈꾸고 도전하며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에 큰 역할을 하는 멋진 인재로 성장해주길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간담회를 마친 학생들은 복합문화놀이시설인 천사히어로즈 시설을 체험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우리 지역에 이런 대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이 있다는 게 자랑스럽고 친구들과 주변 지인들에게 널리 알려야겠다고 체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정읍시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지난달 20일 시작해 4주간의 운영을 마치고 오는 14일 종료한다.

 

담당 총무과 이란주(539-5133)

 
정읍시 11일, 시청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소통 간담회

정읍시 11일, 시청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소통 간담회

정읍시 11일, 시청 아르바이트 참여 대학생과 소통 간담회

첨부파일 0811정읍시11일,시청아르바이트참여대학생과소통간담회1.jpg (802 kb) 전용뷰어
0811정읍시11일,시청아르바이트참여대학생과소통간담회2.jpg (605 kb) 전용뷰어
0811정읍시11일,시청아르바이트참여대학생과소통간담회3.jpg (801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