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동영상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시정동영상

로딩중입니다...
제목 지적재조사사업 홍보동영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12-29
조회수 102

[충청남도 금산군 명창환 님 인터뷰] 
그동안 이땅은 경계가 맞지않아서 농사짓는데 아주 불편하였습니다.. 그런데 지적재조사로 옆의 땅 주인과 조정하면서 반듯한 땅이 되었어요 


[충청북도 청주시 강남원 님 인터뷰]
저희 아버님이 물려주신 저희 땅인데  도로가 없었어요. 그런데 지적재조사로 근처 땅 주인들과 합의해 모두가 도로와 접한 땅이 되어 집을 지을 수 있게 되었어요.. 


[경기도 양평군 김계수 님 인터뷰]
다시 측량을 해보니 우리 집이 남의 땅에 지어져 있던 거예요. 근데 우리 땅을 떼어주기로 하면서 그 땅도 더 쓸모 있어지고, 나도 내 땅에서 마음 편히 살 수 있게 됐습니다. 


[나래이션] 지적재조사사업, 왜 필요한 걸까요? 왜 땅의 주민등록증이라 할 수 있는 지적을 다시 조사해야 하는 걸까요? 그건 바로, 전 국토의 디지털화... 그를 통한 관리와 운용의 첨단화, 효율화... 그리고 정확한 경계선긋기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인공위성으로 골목 골목까지도 길을 찾아주는 이 시대... 우리가 사용하는 지적도는, 백 년 전 일제강점기에 평판과 대나무자로 측량해 작성한 종이 지적도라는 사실... 믿기십니까? 게다가 그나마 있던 지적도마저 100년간 활용해오면서 전쟁을 거치고 종이의 마모 등으로 심각한 손상을 입었습니다. 그래서 현실 경계와 도면상 경계가 맞지 않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로 인해 이웃 간의 경계 분쟁이 많이 발생하고 대한민국 곳곳엔 활용할 수 없는 문제의 땅이 많습니다. 또한, 명실상부 IT강국인 우리나라의 지적도가 백 년 전의 종이 지적도라는 건, 국가의 위상과도 맞지 않습니다. 이것이 바로, 최첨단 인공위성에 의한 지적 재조사 사업으로 오차없는 정밀 디지털 지적을 구축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그렇다면, 지적재조사 사업으로 우리는 과연 어떤 혜택을 얻게 되는 걸까요? 경계가 분명해져서 분쟁이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땅이 쓸모 있어집니다. 도로가 없던 땅이 도로를 접한 유용한 땅으로, 들쑥날쑥하던 경계가 반듯해지면서 토지의 이용가치는 높아집니다. 이러한 지적재조사 사업은 측량비용 등 주민의 부담 없이 국가예산으로 추진되며,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의와 합의로 가능해집니다. 


[시범지구 사업 주민1 인터뷰] 
그동안 주민들간에 토지분쟁이 있었는데 지적재조사 사업으로 인해서 정리가 되어서 좋구요. 매매를 할 경우에도 토지 경계가 불분명하여 어려움이 많았는데 경계가 확정되어 좋습니다.


[시범지구 사업 주민2 인터뷰] 
이전에는 토지경계가 들쑥날쑥해서 농사짓는데 상당히 어려움이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적재조사 사업이후 토지경계가 명확해짐에 따라서 농사짓는 일이 훨씬 수월해졌습니다.
[나래이션] 위성항법장치인 GPS로 길을 찾아주는 내비게이션... 지적재조사 사업은 내비게이션 오류를 줄여줄 뿐만 아니라, 공간정보까지 제공해줌으로써 진정한 국토스마트 시대를 열어줍니다. 이는 편리함과 함께, 각종 재해나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줌으로써 국민들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또한, 지적 정보의 디지털화로 전 국토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지고, 시간과 공간에 제약없이 신뢰성있는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선진 지적시스템은 토지등록컨설팅, 3D측량산업 등 다양한 산업발전으로 이어지면서 일자리 창출, 측량산업의 해외 진출과 함께 막대한 경제적 효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우리의 기술로 새로운 대한민국을 열어가는 지적재조사사업..! 스마트국토시대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땅이 반듯해지고 쓸모 있어집니다. 합리적 조정을 통해 내 땅의 이용가치가 높아지고, 지역 경제가 발전합니다. 정밀 디지털 지적으로 국토가 스마트해집니다. 이렇게 지적재조사 사업은 행복을 나누는 작업입니다. 그리고 그 행복 나누기는 여러분의 무관심 빼기와 응원 더하기로 우리의 삶은 더욱 풍성해질 것입니다. 100년 만에 우리 땅의 역사를 새롭게 다시 쓰는 지적재조사사업! 여러분의 참여와 응원을 더해주세요.

목록

  • 관리부서정보통신과/스마트정보팀
  • 연락처063-539-5392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