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식

홈으로 시민마당|알림마당|새소식

로딩중입니다...
제목 아프리카 돼지열병(ASF) 발생사례 및 방역수칙 홍보 알림
작성자 정우면
작성일 2021-10-15
조회수 113

방역수칙, 꼭 기억해주세요!

농장 출입구에는 소독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사람, 차량 내부에서 사용하는 장비 등을 철저히 소독하고, 진입로에 생석회를 도포하여 농장 안으로 오염원이 들어오지 않도록 막아야 합니다.

- 후문(부출입구)은 폐쇄하거나 대인차량소독기를 설치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영농활동(임업, 텃밭 포함)을 통해 바이러스가 농장으로 들어올 수 있으므로 농장에 근무하는 사람은 영농활동을 삼가야 합니다.

- 생계 등을 위해 영농활동이 불가피한 경우, 영농을 타인에게 위탁하거나 가족 중 영농을 하는 사람과 돼지를 관리하는 사람을 철저하게 구분하여야 합니다.

방역수칙, 꼭 기억해주세요!

농장에서 사용하는 장비·도구(스키드로더, 손수레, 빗자루, 삽 등) 사용 후 반드시 세척·소독해서 보관하여야 합니다.

- 특히, 돈사 안에서 사용하는 장비돈사 별로 비치하여 공동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돈사 및 퇴비사 등 축사 시설조밀망을 설치하여 빈틈이 없도록 하여 조류·들고양이 등 야생동물의 침입을 차단하여야 합니다.

- 주기적인 구충·구서 작업을 실시하여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옮길 수 있는 , 파리, 모기 등 매개체 관리를 철저 하여야 합니다.

방역수칙, 꼭 기억해주세요!

전실은 사육시설(돈사) 출입 전에 오염원을 사전에 제거하기 위한 방역시설이므로 돈사 실내와 연결되게 설치하여야 하며 외부에 노출(개방)되지 않는 구조로 구획하여야 합니다.

- 돈사 출입자는 반드시 전실에서 장화를 갈아신고, 장화소독 및 손 씻기(또는 손소독)을 실시하고 돈사에 출입하여야 합니다.

- 특히, 모돈사 출입자는 모돈 접촉 시 오염원이 전파되지 않도록 일회용 방역복과 비닐장갑 등을 착용하여야 합니다.

사육돼지에서 발생한 아프리카돼지열병 21건 중 비육돈 전문농장 3건을 제외한 18건 중 모돈에서 17(94%) 발생하여 돼지이동·분변처리 등을 위해 작업자 출입이 빈번한 모돈이 방역관리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남

 
첨부파일 아프리카돼지열병발생농장미흡사례안내문.hwp (546 kb) 전용뷰어

목록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