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산내면,‘정읍희망지킴이’위촉장 전달, 소양교육도 가져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9-05-23
조회수 201
기타 산내면사무소

산내면,‘정읍희망지킴이위촉장 전달, 소양교육도 가져

 

산내면은 지난 22일 산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신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정읍희망지킴이’위촉장 전달식과 함께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

 

‘정읍희망지킴이’는 자발적·무보수·명예직이다.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민・관이 상호 협업하는 능동적인 복지 위기가구 상시 발굴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인적안전망이다.

 

이날, 김건재 산내면장은 일일 강사로 정읍희망지킴이의 역할과 활동에 대해 강의했다.

 

또, 정읍희망지킴이 운영 활성화 방안으로 거주지별 소모임을 구성하여 여러 의견을 제시하고 교환하며 상호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 면장은“면민 모두가 편안하고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이웃들의 관심과 지원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며 “희망지킴이들이 솔선수범해 주변의 이웃을 구석구석 살핌으로써 행복한 마을을 만들어 가는데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행복바이러스 운동 후원과 홍보에도 동참하여 산내면민에게 더욱더 많은 도움의 손길이 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담당 산내면사무소 손영아(539-7611)

산내면,‘정읍희망지킴이’위촉장 전달, 소양교육도 가져

산내면,‘정읍희망지킴이’위촉장 전달, 소양교육도 가져

첨부파일 0523산내면,‘정읍희망지킴이’위촉장전달및소양교육개최1.jpg (253 kb) 전용뷰어
0523산내면,‘정읍희망지킴이’위촉장전달및소양교육개최2.jpg (109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