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한 해 농사의 첫걸음, “정부 보급종 콩, 팥 종자 신청하세요”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0-02-25
조회수 115
기타 자원개발과

정읍시, 한 해 농사의 첫걸음, “정부 보급종 콩, 팥 종자 신청하세요

- ·5품종, ··동 상담소에 316일까지 접수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완옥)는 다음 달 16일까지 정부 보급종인 콩·팥 종자를 읍··동 상담소를 통해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정읍지역으로 공급되는 품종은 대원, 대찬, 선풍, 풍산나물, 아라리팥 5품종으로 총 7.8톤이 공급된다.

 

공급가격은 콩 25,510/(5kg), 43,860/(5kg)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316일까지 읍··동 농업인상담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보급종으로 공급되는 품종인 대찬, 선풍 품종은 장류용 콩이며 논 콩 재배용으로 개발되어 도복에 강하고 꼬투리가 달리는 부위가 높아 콤바인 수확 시 손실이 적다.

 

또한, 10a당 수량이 대찬 330kg, 선풍 340kg으로 다 수확할 수 있는 품종이다.

 

논에서 콩을 재배할 때 유의할 점은 옆 논에서 물이 들어오지 않게 논두렁을 잘 정비하고 비가 왔을 때 물이 원활하게 빠질 수 있도록 최종 배출구를 낮고 비스듬하게 조성해야 한다.

 

또한, 조기 파종이나 밀식재배는 과번무로 인해 도복이 될 수 있으므로 적기 파종 시기와 적정 재식밀도로 재배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가에서 고품질 콩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해서는 정부가 보증하는 보급종 종자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농가에서는 기한 내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담당 자원개발과 김현우(539-6304)

 
정읍시, 한 해 농사의 첫걸음, “정부 보급종 콩, 팥 종자 신청하세요”

정읍시, 한 해 농사의 첫걸음, “정부 보급종 콩, 팥 종자 신청하세요”

첨부파일 0225정읍시,한해농사의첫걸음,“정부보급종콩,팥종자신청하세요”.jpg (761 kb) 전용뷰어
0225정읍시,한해농사의첫걸음,“정부보급종콩,팥종자신청하세요”1.jpg (599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