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영업 부진 외식 업소 살린다” 경영 컨설팅사업 추진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0-07-07
조회수 143
기타 보건위생과

정읍시, “영업 부진 외식 업소 살린다경영 컨설팅사업 추진

- 외식업 운영 노하우 교육...외식산업 경쟁력 육성

 

정읍시가 외식 업소(일반음식점)의 영업 활성화를 위해 외식산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시는 경기침체에 따른 영업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업소를 대상으로 외식 업소 경영 컨설팅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외식업 경영자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급변하는 외식산업의 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외식산업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달 3일까지 모집공고를 통해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평가(9개 분야)를 거쳐 경영개선에 적합한 5개 업소를 최종 선정했다.

 

사업에 선정된 5개 업소와 수행기관(오렌지나무시스템)7일 협약식을 맺고, 영업주의 고객관리와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사업을 본격화했다.

 

경영 컨설팅사업은 10월까지 컨설팅 전문가가 업소별 사전 진단에서 파악한 메뉴 전략개선과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경영마인드 등 업소 전반을 진단한다.

 

이를 통해 영업 부진 문제점을 파악한 후 개선방안을 제시해 각 업소가 겪고 있는 경영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고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음식점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영업주 경영능력을 향상시켜 서민 경제 안정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외식 업소 경영개선으로 지역의 음식 문화와 관광문화가 활성화되어 지역경제에 보탬이 바란다올해 대상업소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사업효과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보건위생과 이은주(539-6132)

 

 
정읍시, “영업 부진 외식 업소 살린다” 경영 컨설팅사업 추진

정읍시, “영업 부진 외식 업소 살린다” 경영 컨설팅사업 추진

정읍시, “영업 부진 외식 업소 살린다” 경영 컨설팅사업 추진

정읍시, “영업 부진 외식 업소 살린다” 경영 컨설팅사업 추진

첨부파일 0707정읍정읍시,외식업소경영컨설팅사전교육및협약식.jpg (738 kb) 전용뷰어
0707정읍정읍시,외식업소경영컨설팅사전교육및협약식2.jpg (841 kb) 전용뷰어
0707정읍정읍시,외식업소경영컨설팅사전교육및협약식4.jpg (798 kb) 전용뷰어
0707정읍정읍시,외식업소경영컨설팅사전교육및협약식5.jpg (509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