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7일 쌍화차거리 온라인 서포터즈 ‘출범’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0-08-07
조회수 82
기타 도시재생과

정읍시, 7일 쌍화차거리 온라인 서포터즈 출범

- SNS를 활용한 쌍화차거리 홍보를 통해 활성화 기대

 

정읍시가 7일 장명동 주민센터에서 ‘2020 쌍화차거리 온라인 서포터즈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개회와 서포터즈단 발대식, 활동계획 발표 순으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발대식을 통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각오를 다졌다.

 

서포터즈단은 지난해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특화거리 조성을 완료한 쌍화차거리 활성화를 위해 지난 77일부터 17일까지 공고를 통해 모집했다.

 

소셜미디어 활용 능력이 우수한 지원자들 중 SNS 마케팅 능력, 관련 경험, 활동계획 등을 기준으로 지역주민 1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10월 말까지 3개월간 쌍화차거리에 대해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아내며 공식적인 활동을 하게 된다.

 

서포터즈들은 쌍화차거리를 탐방하고 다양한 음식 등을 체험한 후 사진과 영상, 기사(블로그)를 통해 쌍화차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페이스북과 네이버 밴드,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관련 콘텐츠와 정보를 업로드해 쌍화차거리를 지역 대표 여행지로 홍보하는 게 핵심이다.

 

한편, 쌍화차 거리는 정읍경찰서에서 정읍세무서까지 이어지는 길목으로 길가 양쪽에 모두 14개소의 전통찻집이 위치하고 있다.

 

시는 이 거리의 낙후된 물리적 환경을 개선하고 주민주도의 지속 가능한 골목으로 발전시켜 전국 최초 쌍화차 특화 거리를 조성했다.

 

시 관계자는 쌍화차거리 온라인 서포터즈의 활약으로 쌍화차거리가 활기를 되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창의적이고 다채로운 아이디어와 멋진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 도시재생과 이민주(539-5803)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