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국민체육센터 축구장, 인조 잔디 교체로 산뜻하게 ‘새 단장’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1-05-04
조회수 113
기타 시실관리사업소

정읍시 국민체육센터 축구장, 인조 잔디 교체로 산뜻하게 새 단장

- 축구장 인조 잔디는 영파동 야구장에 재활용... 폐기물 처리비용·환경피해 최소화

 

정읍시 국민체육센터 축구장의 노후 인조 잔디가 교체됐다.

 

시는 생활체육 저변 확대와 주민들의 즐거운 여가생활을 위해 국민체육센터 축구장의 노후화된 인조 잔디를 교체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6년에 조성된 국민체육센터 축구장은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인조 잔디 구장으로 축구 동호인의 많은 사랑을 받으며 생활체육 중심지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축구화 미착용 이용자들로 인한 잔디 품질 저하와 잔디 노후화 등으로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되면서 이용자들로부터 불편 민원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시는 축구장 이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총 10억원의 예산을 투입, 부상 위험이 낮고 주민 선호도가 높은 인조 잔디로 교체했다.

 

특히, 기존 축구장 내에 사용하던 인조 잔디를 영파동 광역매립장 체육공원 야구장에 재활용함으로써 인조 잔디 교체로 인해 발생하는 폐기물 처리비용과 이로 인한 환경피해를 최소화했다.

 

시에 따르면 축구장 1면의 인조 잔디를 폐기물로 처리하면 약 15천만원의 비용이 소요되며, 재활용하면 8천만원 이하의 사업비가 소요된다.

 

, 야구장에 신규 인조 잔디를 조성할 경우 사업비는 7억원 규모여서 야구장 인조 잔디 조성에 필요한 비용까지 약 6억원의 예산을 절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지역 축구·야구인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인조 잔디 구장이 조성됨에 따라 동호인들의 만족감과 경기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생활체육 활성화와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선용은 물론 각종 전지훈련과 전국단위 대회 유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체육활동과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양질의 체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담당 시실관리사업소 이태영(539-5252)

 
정읍시 국민체육센터 축구장, 인조 잔디 교체로 산뜻하게 ‘새 단장’

정읍시 국민체육센터 축구장, 인조 잔디 교체로 산뜻하게 ‘새 단장’

정읍시 국민체육센터 축구장, 인조 잔디 교체로 산뜻하게 ‘새 단장’

첨부파일 0504정읍시국민체육센터축구장,인조잔디교체로산뜻하게‘새단장’.JPG (1462 kb) 전용뷰어
0504정읍시국민체육센터축구장,인조잔디교체로산뜻하게‘새단장’2.JPG (1028 kb) 전용뷰어
0504정읍시국민체육센터축구장,인조잔디교체로산뜻하게‘새단장’3.JPG (914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