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산림청 주관 ‘소각산불 없는 녹색 마을’ 우수마을 3곳 선정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1-08-05
조회수 82
기타 산림녹지과

정읍시, 산림청 주관 소각산불 없는 녹색 마을우수마을 3곳 선정

- 산불 제로화 달성, 전 주민 참여한 산불 예방 활동 성과

 

정읍시가 산림청이 주관한 ‘2021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 마을 만들기캠페인에서 신태인읍 원백산마을과 산내면 진상골마을, 산외면 민하마을을 우수 녹색 마을로 선정했다.

 

소각산불 없는 녹색 마을 캠페인은 영농철을 앞두고 행해지는 각종 쓰레기의 소각이 산불의 주원인으로 부각됨에 따라, 불법 소각행위를 사전에 차단하고 산불 예방 홍보와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산림청이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에 우수마을로 선정된 3개 마을은 산불 예방 홍보와 산불감시, 농업 부산물 수거 등을 자체적으로 시행해 단 한 건의 산불이 발생하지 않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기동 단속 시 불법 소각 행위도 적발되지 않는 등 소각산불 없는 녹색 마을 서약을 성실히 이행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마을로 선정된 3개 마을 외에도 이번 캠페인에는 정읍시 247개 마을이 참여해 다수의 마을이 서약서의 준수사항을 모범적으로 실천했다.

 

캠페인 참여 마을은 마을 회의와 캠페인을 통해 소각산불로 인해 발생하는 산불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농산폐기물 소각금지, 자체적인 감시활동 등을 실천하며 소각문화 근절에 앞장섰다.

 

유진섭 시장은 주민들의 불법 소각행위에 대한 의식 전환과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낸 성과라며 내장산을 비롯한 우리 정읍의 아름다운 자연산림을 보존할 의무를 잘 수행해 산불 없는 정읍시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주민들의 자발적이고 능동적인 노력의 결과로써 얻은 우수마을의 영예를 축하하기 위해 지난 3일과 4일 해당 마을에 현판을 배부하는 행사를 가졌다.

 

담당 산림녹지과 오정미(539-5764)

 
정읍시, 산림청 주관 ‘소각산불 없는 녹색 마을’ 우수마을 3곳 선정

첨부파일 0805정읍시,산림청주관‘소각산불없는녹색마을’우수마을3곳선정.jpg (1136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