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립국악단, 코로나19 극복 시민 힐링 프로젝트 ‘국악 정감’ 공연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1-09-27
조회수 71
기타 문화예술과

정읍시립국악단, 코로나19 극복 시민 힐링 프로젝트 국악 정감공연

- 930일ㆍ10282회 공연, 제천무ㆍ팔도민요 등 선사

 

정읍시립국악단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응원하는 코로나19 극복 시민 힐링 프로젝트 국악 정감공연을 선보인다.

 

시는 오는 930일과 1028일 오후 730분부터 정읍사예술회관에서 2회에 걸쳐 정읍시립국악단의 국악 정감상설 공연이 펼쳐진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평범한 일상을 잃어버린 시민들을 위로하고 문화적 감수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새로 부임한 김용호 단장과 함께 제32회 정읍사 문화제를 시작으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에 전통의 향기를 선사할 계획이다.

 

공연은 수제천 선율을 재편곡한 태평성대의 제천무를 시작으로 팔도민요와 거문고 연주곡 출강등 소규모실내악으로 재편성한 곡과 내장산의 아름다운 사계를 모듬북과 가야금 병창의 만남으로 선사할 계획이다.

 

마지막 작품은샘터풍고란 주제로 한국 여인 내면에 흐르는 강인함을 표현해 지친 일상에 활력을 안겨줄 예정이다.

 

공연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 선착순 200명으로 입장을 제한하며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객석 간 거리두기 공연으로 진행된다.

 

공연 당일 발열 증상이 있는 사람은 관람이 제한된다.

 

유진섭 시장은 코로나19로 문화생활을 즐기지 못한 시민들에게 좋은 볼거리가 됐으면 한다앞으로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만한 다채로운 공연을 통해 역사를 간직한 문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문화예술과 양아름(539-6413)

 
정읍시립국악단, 코로나19 극복 시민 힐링 프로젝트 ‘국악 정감’ 공연

첨부파일 0927정읍시립국악단,코로나19극복시민힐링프로젝트‘국악정감’공연.jpg (283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