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돌발해충 산란기 적기 방제 당부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18-09-20
조회수 72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돌발해충 산란기 적기 방제 당부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문채련, 이하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9일 정읍시고속도로휴게소(하행선) 인근 산림에 갈색날개매미충과 미국선녀벌레 등 돌발해충이 발생하여 산림녹지과와 공동방제를 실시했다.

 

요즘은 돌발해충 성충이 사과, 단감, 블루베리 등 기주식물(곤충이나 애벌레의 먹이가 되는 식물) 가지 끝에 붙어 산란을 하고 있는 시기이다.

 

이번에 산란한 돌발해충은 내년 5월에 부화하여 하얀색 약충(若蟲)으로 생활하다가 7월말부터 성충으로 활동하고 9월에 다시 산란을 하는 사이클을 가진다.

 

갈색날개매미충은 새로난 가지 끝 속에 50여개의 알을 낳고 하얀색 밀납으로 덮어 월동이 가능하도록 하고 미국선녀벌레는 나뭇가지 틈에 1개씩 여러 곳에 낳는다.

 

현재 정읍지역은 갈색날개매미충이 전 지역에 확산되어 있으나, 미국선녀벌레는 고속도로휴게소 인근산림에만 발생되어 정기적 방제를 통해 확산을 방지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돌발해충이 산란하는 시기에 적용약제를 이용하여 방제를 철저히 하고, 방제 시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를 준용하고 농약안전사용기준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담당 자원개발과 이석구(539-6322)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돌발해충 산란기 적기 방제 당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돌발해충 산란기 적기 방제 당부

첨부파일 0920-정읍-정읍시농업기술센터,돌발해충산란기적기방제당부1.jpg (821 kb) 전용뷰어
0920-정읍-정읍시농업기술센터,돌발해충산란기적기방제당부2.jpg (1148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