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이학수 시장, “시민의 창의적 생각이 정책된다!”강조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2-08-08
조회수 89
기타 기획예산실

이학수 시장, “시민의 창의적 생각이 정책된다!”강조

- 8일 간부회의, 시민참여 정책 제안 페스티벌 시민참여 독려 등 현안 꼼꼼히 챙겨

 

이학수 시장이 ‘2022년 시민참여 정책 제안 페스티벌(이하 시민 정책 제안)’과 관련해 시민의 창의적인 생각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공직자들이 관심 가져 줄 것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8일 영상 간부회의에서 시민 정책 제안과 관련, 특별주제인 정읍역정읍천 연계 핫플레이스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공모에 많은 시민이 참여함으로써 참신하고 창의적인 생각과 의견이 시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집중할 것을 강조했다.

 

정읍역과 정읍천 구간 내 유휴지를 활용한 문화창작 공간 조성과 샘고을시장과 천변 주차장 지하 연결통로 개설, 천변 카페거리 활성화 계획 등과 관련한 시민의 다양하고 톡톡 틔는 아이디어를 찾으라는 주문으로 풀이된다.

 

이 시장은 평소 시민 스스로가 시의 정책을 만들어 간다는 생각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하고, 이들 제안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검토를 거쳐 시책에 반영·추진할 때 누구나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사업추진이 가능함은 물론 진정한 의미의 소통시정을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해 온 바 있다.

 

이날 간부회의에서 이 시장은 시민 생활 주변의 개선하거나 시행해야 할 시민 참여형 정책 발굴과 폭염 대응과 불필요한 규제 개선 등 현안업무도 꼼꼼하게 챙기면서 직원들의 휴가도 독려했다.

 

이 시장은 전 직원이 여름휴가를 통해 창의적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 하급자들이 상급자 눈치를 보느라 휴가 때를 놓치지 않게 해달라고 거듭 주문했다.

 

담당 기획예산실 이현석(539-5117)

 
이학수 시장, “시민의 창의적 생각이 정책된다!”강조

이학수 시장, “시민의 창의적 생각이 정책된다!”강조

첨부파일 0808이학수시장,시민의창의적생각이정책이된다강조1.jpg (695 kb) 전용뷰어
0808이학수시장,시민의창의적생각이정책이된다강조2.jpg (874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