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후원 물품 기탁 이어져
작성자 시민소통실
작성일 2023-02-08
조회수 122
기타 사회복지과

정읍시,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후원 물품 기탁 이어져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8일 정읍시청을 방문해 450만원 상당의 이웃사랑 선물꾸러미 150박스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학수 시장과 전북은행 2지역 본부 김영민 부행장, 송기택 정읍지점 지점장, 김태석 정읍시청 지점장이 참석했다.

 

이날 선물꾸러미 전달은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 악화로 기부 문화가 상대적으로 위축된 상황에서 사회적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즉석밥과 라면, 카레, 짜장, 국수, , 커피, 칫솔, 치약, 물티슈 등 11종의 생필품으로 구성된 꾸러미는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가구에 골고루 전달될 계획이다.

 

같은 날, ()한국쌀전업농 정읍시연합회(회장 고광준)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250만원 상당의 정읍 생산 쌀 10kg 100포를 전달했다.

 

1992년에 설립된 한국쌀전업농 정읍시연합회는 정읍지역 쌀 생산 농가 1,100여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연합회는 미래 농업 대안 제시와 농업정책토론회, 농식품부 쌀 정책 공청회 참여 등 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기부받은 쌀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읍면동의 추천을 받아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저소득 결식 위기가정에 제공될 예정이다.

 

칠보초등학교 4학년 임건우 학생은 부모님께 받은 용돈 83,250원을 칠보면사무소에 전달했다.

 

이학수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지속적인 사랑 나눔을 실천하는 전북은행과 한국쌀전업농 정읍시연합회에 깊이 감사드린다여러 기관·단체 시민들과 함께 노력해 소외되는 이웃 없이 살기 좋은 정읍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 사회복지과 김수정(539-5482)

 
정읍시,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후원 물품 기탁 이어져

정읍시, 저소득층 이웃을 위한 후원 물품 기탁 이어져

첨부파일 0208정읍시,저소득층이웃을위한후원물품기탁이어져-쌀전업농.jpg (1483 kb) 전용뷰어
0208정읍시,저소득층이웃을위한후원물품기탁이어져-전북은행.jpg (1013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