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추석 맞이 ‘지역경제 살리고 나눔도 실천’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1-09-16
조회수 86
기타 지역경제과

정읍시, 추석 맞이 지역경제 살리고 나눔도 실천

-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 활력 제고, 구입물품은 복지시설에 기부

 

정읍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활성화와 서민경제 안정을 위한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시는 지난 8일부터 17일까지를 추석맞이 전통시장 활성화 기간으로 정하고 시청 전 공무원이 자발적인 전통시장 장보기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유진섭 시장과 공무원들은 16일 샘고을시장과 연지시장을 방문해 추석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유 시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상인들을 위로ㆍ격려하고, 시장 이곳저곳을 돌며 생필품과 명절 제수용품 등 다양한 물품을 구입했다.

 

이날 장보기 행사를 통해 구입한 물품은 지역 내 노인·장애인시설 3개소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시는 유관기관과 사회단체 등에도 전통시장의 적극적인 이용 협조를 요청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샘고을시장과 연지, 신태인시장 상인회는 전통시장 이용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강화와 화재 예방 등 자체 점검을 펼칠 계획이다.

 

, 명절맞이 대청소의 날 운영과 상인교육을 통한 고객서비스 마인드 함양, 물가안정 자체 관리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유진섭 시장은 전통시장은 지역 골목상권의 뿌리로, 우리 고유의 전통과 정서가 깃든 지역경제의 기반이라며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 지역경제과 임관주(539-5633)

 
정읍시, 추석 맞이 ‘지역경제 살리고 나눔도 실천’

정읍시, 추석 맞이 ‘지역경제 살리고 나눔도 실천’

첨부파일 정읍시,추석맞이‘지역경제살리고나눔도실천’(샘고을시장).jpg (1526 kb) 전용뷰어
정읍시,추석맞이‘지역경제살리고나눔도실천’1(샘고을시장).jpg (1217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