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 정읍사예술회관서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1-10-15
조회수 66
기타 문화예술과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정읍사예술회관서 성황리에 마쳐

- 정읍시·서울시 문화예술 교류 일환,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 선사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지휘자 정홍식)<클래식 앙상블 콘서트>가 지난 14일 저녁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 속에서 펼쳐졌다.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공연은 정읍시와 서울시의 화합과 문화예술 발전, 자치단체 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모차르트의 피가로의 결혼 서곡으로 달콤하게 시작된 공연은 아르방의베니스의 축제’, 바흐의바이올린 협주곡’, 제임스 스티븐스의천사를 위한 팡파르’, 엘가의 첼로협주곡’, 모차르트의 세레나데 8으로 이어지며 라이브로 쉽게 접하기 어려운 곡을 협연자와 함께 선보였다.

 

이어서 관객에게 익숙한 캐리비안 해적의 OST’와 앤더슨의 나팔수의 휴일로 마무리하며 젊은 감각의 감미로운 클래식 선율을 선사했다.

 

코로나19 상황 속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된 이날 공연은 사전예매 전 좌석 매진으로 공연 전부터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가 되는 공연이 됐기를 바란다앞으로도 다채로운 공연을 준비해 시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는 1984년 서울시립소년소녀교향악단으로 창단했다.

 

음악을 전공하는 20대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로 구성되어 국내외 각종 공연을 추진하고 있다.

 

담당 문화예술과 박찬종(539-6412)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 클래식 공연’ 정읍사예술회관서 성황리에 마쳐

첨부파일 1015‘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의클래식공연’정읍사예술회관서성황리에마쳐.jpg (1050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