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농기계 사용 안전하게!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2-05-13
조회수 59
기타 기술지원과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농기계 사용 안전하게!

- 귀농·귀촌인 30명 대상 농업기계 안전사고 예방·실습 교육진행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2일 동부 농기계임대사업소 실습교육장에서 농업기계 안전 이용 교육 및 실습 교육진행했다.

 

이날 현장 교육에는 지역 내 귀농·귀촌 농업인 30명이 참석했다.

 

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업기계는 일손이 부족한 현장에 유용하지만 부주의나 미숙함 또는 음주 운행 시 큰 사고가 날 위험이 있어서 철저한 안전교육과 조작 교육이 필요하다.

 

이에 기술센터는 영농철 농업기계 사고사례에 대한 안전교육과 사용이 많은 경운기, 관리기, 농용굴삭기 등의 조작 방법에 대한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했다.

 

더불어,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기계 임대 절차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했다.

 

교육에 참여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기계의 올바른 사용법과 관리 방법, 정비요령을 알게 됐다농기계 사용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농기계 안전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됐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는 편리하지만 안전사고 위험이 항상 있으므로 사용을 할 때는 반드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앞으로도 지속적인 안전 사용 예방·실습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계 안전 이용 교육 및 실습 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들은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기계지원팀(063-539-6287)으로 신청하면 된다.

 

담당 기술지원과 이한용(539-6287)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농기계 사용 안전하게!

정읍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농기계 사용 안전하게!

첨부파일 0513정읍시농업기술센터,농업인농기계사용안전하게1.jpg (593 kb) 전용뷰어
0513정읍시농업기술센터,농업인농기계사용안전하게2.jpg (706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