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등록 절차

장애인등록 절차안내장애인등록 절차안내로 구분, 발급내용, 발급기관에 대해 나타낸 표이다
구분 발급내용 발급기관
1 장애등록 상담 , 장애진단 의뢰서 발급
* 먼저 의료기관 방문하여 진단서 발급받은 건에 대해서는 생략가능
읍면동사무소
2 장애등록 신청 장애진단서 발급(검사결과지, 진료기록지 포함) 의료기관
3 장애등록 신청 신청인
4 구비서류 확인 및 장애등록신청 접수, 장애심사 의뢰
* 구비서류 미비 시 보완 필수
읍면동사무소
5 장애심사수행(자료보완, 직접진단, 심사반려 등), 심사결과 통지 국민연금공단
6 심사결과 확인 및 장애인등록(이의신청 안내) 읍면동사무소
7 장애인등록결과 확인 신청인
  • 관리부서노인장애인과/장애인복지팀
  • 연락처063-539-5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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