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문화관광

정읍관광
귀리떡갈비
귀리떡갈비
식이섬유가 풍부한 귀리와 비타민 함량이 많고 노화예방에 좋은 한돈과 한우로 만들어진 떡갈비이다. 궁중에서는 떡갈비를 육병(肉餠)이라 하였으며 줄여 궁정육병(宮廷肉餠) (궁궐에서 먹던 고기떡)이라고도 표한다.
사과 맥적
사과 맥적
과거 중국의 동북 지방에 살던 고구려 민족인 맥족이 먹던 숯불 구이 고기로 ´맥´은 고구려에 살던 우리 민족을, ´적´은 꼬챙이에 꿰어 구운 고기를 의미한다.
정읍을 대표하는 한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기력회복에 좋으며, 달콤한 사과조림과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사과의 단백질 분해효소는 소고기 연육작용 및 소화 촉진을 시켜주는 데 효과가 있고 사과의 찬 성질이 소고기의 더운 성질과 그 합이 맞아 좋다.
더덕묵은지삼합
더덕묵은지삼합
더덕은 해독 작용을 하며 콜레스테롤을 녹여주는 효능이 있다.
더덕구이와 묵은지 그리고 쌍화차의 그윽한 향이 베인 수육까지 더해져 그 합이 감탄을 자아낸다.
쌍화차삼합
쌍화차삼합
조선시대 임금의 보양식으로 활용되었던 쌍화차와 비타민 B1이 풍부한 한돈이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내는 음식이다.
면역력 증진 및 몸을 따뜻하게 하여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쌍화차의 향이 물씬 풍기며 그 맛을 음미할 수 있다
한우물회
한우물회
정읍 특산물인 단풍미인한우에 오이, 배, 쌈배추, 당근 등을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린 물회이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이 술 안주로 즐겨 찾는 육회와도 닮은점이 많지만, 한우 물회의 경우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귀리더덕밥
귀리더덕밥
귀리는 정읍의 특산물이며 타임지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었다.
기관지염에 특효인 더덕과 귀리를 넣어 지은 밥은 식이섬유와 탄수화물이 골고루 함유되어 가을의 대표 영양식이라 할 수 있다.
  • 관리부서보건위생과/위생관리팀
  • 연락처063-539-613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