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농상담실

홈으로 영농정보|영농상담실

로딩중입니다...
제목 마을 사무장 관련
작성자 박수연
작성일 2011-11-02
조회수 38


안녕하세요.

귀농귀촌을 준비중인 30대 서울 직장인입니다.

올해 실시한 귀농귀촌 현장학습을 참가하면서 마을간사, 사무장 제도에 대해서

알게되었습니다.

마침 지금 하고있는 일도 청소년 행사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을 하고있기에

농촌체험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과 많은부분 유사하여

마을 사무장, 간사 업무가 저 자신 및 농촌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정읍쪽으로 알아보고 있는바 혹시 내년도 마을 사무장 혹은 간사 모집계획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언제쯤 공고가 날지, 지금 하고있는일이 4월에 연봉계약 종료라 혹시 연중 상시로도 모집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급여나 하는 일 등은 이미 잘 알고 있습니다

농촌의 희망만큼 어려운 현실에 대해서도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냥 서울에서 하던일 계속 하라는식의 답변은 사양합니다..

성실한 답변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영농상담실 답변글 글보기로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등을 제공합니다.
제목 [Re]마을 사무장 관련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1-11-02
조회수 0


먼저 문의에 감사드립니다



일반적으로 마을에는 이장님과 통장님이 계십니다

이분들은 마을 회의를 통해 선출하게 되고 임기에 따라 (일반적으로 2년에 한번)

년말 다시 선출하게 됩니다



사무장을 모집하게 되는 경우는 정보화마을이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현재 내장상동, 산내, 정우 세 곳이 운영되고 있으며 담당부서는 정보통신과 유청규(539-5395)님께 문의하시면 더욱 상세한 답변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영농상담실 답변글 글보기로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내용, 첨부파일 등을 제공합니다.
제목 [Re]마을 사무장 관련
작성자 송대효
작성일 2011-11-02
조회수 0


귀하의 귀농대상지로 우리 정읍을 고려하고 있다는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정읍은 아름다운 자연풍광과 유서깊은 역사문화가 조화로운 살기좋은 고장입니다.

현재, 우리시 관내에는 7개의 농촌체험마을이 운영중에 있으며 이중 2개마을에서 사무장을 채용하여 운영중에 있으며, 2010년도에도 2개마을에서 운영할 계획중에 있습니다.

귀하의 문의사항을 접하고, 2개 마을측과 연락해 본 결과, 마을측에서는 이전 사무장의 재채용을 희망하였는바, 우선은 별도의 공고는 하지 않을 계획임을 말씀드립니다.

참고로, 사무장채용 협약(계약)은 일반적으로 1월 1일자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본인 사직이나 업무상 귀책사유 발생 등 사무장의 신규채용사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그 시점에서 사무장을 공개모집할 계획이오니,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 관리부서농촌지원과/인력개발팀
  • 연락처063-539-62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