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소식

홈으로 영농정보|농업소식

로딩중입니다...
제목 [전북] 도농기원 개발 화훼 신품종 농가 보급 늘린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12-31
조회수 21

 

[전북] 도농기원 개발 화훼 신품종 농가 보급 늘린다
2014-12-29

- 내년에 우수한 품종 농가에 보급 확대 -

 

전라북도 농업기술원은 내년에 장미, 스타티스 등 5화종에 대하여 17 ha를 목표로 농가 보급에 주력할 방침이다.

 

그동안 화훼류 품종 육성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금년까지 6화종 54품종을 등록하는 성과를 얻었다. 또한 우리 도의 수출 작목인 장미와 국화 신품종 개발과 더불어 프리지아 개화까지의 기간이 짧은 조생 신품종은 화훼농가에게 큰 희망으로 다가오고 있다.
  
그동안 개발된 시장성이 우수한 품종들의 농가 현장에서 조기 정착을 위해 올해 국화, 안개초, 스타티스 등 5화종 20품종, 16.4 ha를 보급하는 등 매년 확대 재배되고 있다. 그리고 우리 품종보급에 따른 로열티와 종묘비 등 경영비 절감으로 농가소득이 26% 향상되는 효과를 얻었고, 농산물유통공사 화훼공판장 aT센터, 고양 국제꽃박람회, 천만송이국화축제 등에서 매년 전시·홍보로 우리 품종의 소비자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특히 2014년 올해는 또한 우리 원에서 개발한 안개초 ‘드림송’이 국립종자원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우수품종상을 수상함으로써 화훼 농가의 소득 향상과 소비자의 선호도가 매우 높음을 알 수 있다.

 

전북농업기술원은 지속적인 우수 품종의 개발, 고품질 안정 재배와 주년생산 체계 확립으로 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웃는 희망찬 해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전라북도농업기술원 최창학 063-290-6146

 

목록

  • 관리부서농촌지원과/인력개발팀
  • 연락처063-539-62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