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소식

홈으로 영농정보|농업소식

로딩중입니다...
제목 누에랑 풍뎅이랑 친구하기 특별전시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5-16
조회수 19

농촌진흥청은 5월17일부터 7월21일(66일간)까지 농업과학관 특별전시장에서 ‘신비의 곤충 누에랑 풍뎅이랑 친구하기 특별전시회’가 열린다.

고작 49일간을 살면서도 많은 것을 주는 웰빙의 곤충으로 누에의 신비로운 일생을 한곳에서 직접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으며, 나이 드신 분들에게는 옛 추억을 되살리는 고향의 향수를, 자라나는 세대에게는 신비의 곤충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과학관을 찾아오는 모든 관람객들에게 살아있는 누에를 보고 만지며 자라는 과정을 관찰하고, 신비로운 누에의 생태를 포착한 진기한 누에 사진전시회, 누에와 뽕잎으로 만든 기능성 식품 및 건강 보조식품 전시, 누에고치를 이용한 명주실 뽑기 실습 및 과정, 칼라누에전시(5.17~20), 누에고치 공예품 등「누에의 한살이」외에 누에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농촌진흥청에서 사육에 성공한 애완용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왕귀뚜라미 연중사육기술과 울음소리 및 생태를 관찰할 수 있는 특별 체험코너도 마련하고 있다.

‘신비의 곤충 누에랑 풍뎅이랑 친구하기’ 특별전을 준비한 농촌진흥청 곽창길 정책홍보담당관은 “60~70년대 양잠산업이 번창했던 시대와 누에는 물론 뽕나무, 뽕잎을 모르고 자라는 신세대들에게는 농심을 심어주고 풍뎅이와 친해지는 계기를 마련하며 농가에는 곤충산업이 돈 되는 사업으로 거듭나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농촌진흥청 정책홍보담당관실 이장규 031-299-2435

목록

  • 관리부서농촌지원과/인력개발팀
  • 연락처063-539-62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