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소식

홈으로 영농정보|농업소식

로딩중입니다...
제목 외래해충 멸강나방 “긴급방제” 지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7-07
조회수 39

외래해충 멸강나방 “긴급방제” 지원

- 가축유전자원센터 협조 -



 이미지 대체 내용을 작성합니다.



 

 남원시 운봉읍 덕산리 소재 목초지(17ha, 이탈리안라이그라스 재배)에  멸강나방 유충떼가 발생되어 인근 농작물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멸강나방은 5월 하순부터 6월 중순까지 중국에서 날아오는 해충으로 올해의 경우 평년보다 기온이 높고 강수량 또한 적어 멸강나방 산란에 최적 조건이 주어졌다. 이에 따라 발생밀도가 급격히 증가하여 목초지 17ha에 피해 추정액 3천만원 가량의 손실을 초래했으며, 이미 목초지를 초토화한 후 인근 지역으로 이동 중이라 방제시기를 놓칠 시에 자칫하면 돌이킬 수 없는 큰 농작물 피해가 예상되었다.



  7월 4일 오전, 동향을 접수한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환중)는 현장 확인 후 방제의 시급성과 농가 1인 방제 능력으로는 긴급방제가 불가할 것으로 판단, 운봉지역 내에 있는 국립축산과학원 가축유전자원센터(센터장 연성흠)와 멸강나방 방제 지원을 위한 긴급회의를 가졌다. 흔쾌히 협조한 연센터장의 협조로 당일 오후 시험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트랙터용 고성능 방제기 2대가 지원되었고, 해충 발생지 17ha는 물론 인근의 옥수수밭 및 논 주변까지 방제가 완료되어 주변 농민들의 칭송을 받았다.



  이후 남원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긴급한 영농사항에 대해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목록

  • 관리부서농촌지원과/인력개발팀
  • 연락처063-539-62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