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소식

홈으로 영농정보|농업소식

로딩중입니다...
제목 [전남] 농업기술원 쌀 안정생산 및 소비촉진에 앞장!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7-04-03
조회수 29

-「전남쌀산학연협력단」본격 가동, 대학․산업체 연계 쌀 가공제품 개발 -

 

전라남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성일)은 고품질 쌀 안정생산 및 소비촉진을 위해「전남쌀산학연협력단(이하 협력단)」을 구성하고 협력단을 중심으로 고품질 쌀 안정생산 및 소비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협력단은 농업기술원, 대학, 민간연구소, 시군농업기술센터 등 기술전문위원과 도내 벼 재배 선도농가로 272명, 4개분과(재배생산, 토양·작물보호, 가공, 유통·마케팅)로 구성되어 있다.

재배생산분과와 토양‧작물보호분과는 고품질 쌀 안정생산을 위한 농가 교육 및 현장컨설팅에 중점을 두고 추진하며 가공분과와 유통‧마케팅분과는 쌀을 이용한 가공품 개발과 가공업체 기술지도, 소비촉진을 위한 각종 전시, 품평회 등을 개최하여 쌀 소비 홍보 및 유통에 매진할 계획이다.

특히 협력단에서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쌀 소비량을 늘리고자 지역의 대학․산업체와 연계하여 쌀을 이용한 가공제품을 개발 유통시킬 계획으로 ㈜농업회사법인 구례삼촌과 우리쌀 머핀, 쿠키, 호두과자를 순천대학교와는 쌀가루 전용품종인 “한가루”를 이용하여 쌀빵, 케익, 스콘개발을 추진한다.

차성충 전남쌀산학연협력단장은 지속적인 쌀 소비량 감소와 쌀값 하락으로 고통받고 있는 농가 시름을 덜어주고자 “전남 쌀 적정생산을 위한 3저‧3고 운동”과 병행하여 추진하며, 이번에 선정된 업체를 중심으로 다양한 쌀 가공품을 개발, 상품화하여 쌀 소비촉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기술보급과 061-330-2772 

목록

  • 관리부서농촌지원과/인력개발팀
  • 연락처063-539-62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