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절초공원의 작은 모퉁이에서
솔향머금은 저녁 이슬들이 내 발등 적시는 이 아름다운 곳에서 가을 최고의 서정을 드립니다.
하늘엔 소나무 땅엔 구절초,
그리고 그 사이 가을 산책길
구절초 경관과 더불어 향기와 효능, 활용도 등 구절초의 다양성을 학습ㆍ체험하는 기회로 활용하자 !
공원 주변은 천혜의 자연이 살아있다. 시간과 마음의 여유를 갖고 매죽천, 능교(菱橋), 옛시골을 찾아 잠시 멈춰보자 !
구절초 꽃과 향기가 좋은 것은 솔(소나무)의 배경과 향의 어울림 때문이다. ´솔숲 구절초´의 어우러짐을 감상해보자 !
이 공원은 천혜의 자연에 인간의 손이 깃든 곳이다. 길가 옆 벤치, 풀섶..., 어느 곳이든 멈춰보자. 명상과 상념에 빠져보자 !
이 곳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깨끗한 수자원을 자랑한다. 옥정호의 민물매운탕, 붕어찜 등 맛좋은 향토음식을 먹어보자 !
가을 들국화인 ´구절초 꽃´의 낭만적인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가을동화속 꽃동산
´옥정호 구절초 테마공원´은 가을 들국화인 ´구절초 꽃´의 낭만적인 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가을동화속 꽃동산이다.
솔숲 옹기종기 피어있는 구절초 사잇길 따라 여유롭게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자연휴식공원으로 사랑받고 있다.
매년 10월이 되면, 솔숲 아래로 옥정호의 새벽안개가 밀려들어 솔숲 아래에 새벽이슬 머금은 구절초향기의 고매한 자태를 담기 위하여 전국에서 내로라는 사진작가와 수많은 관광객들이 뒤질세라 몰려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