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사)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 19일, 정기 총회 가져
작성자 기획예산과
작성일 2017-01-20
조회수 142

□ (사)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 19일, 정기 총회 가져
- 제 50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기념제 성공적 개최‘다짐’




동학농민혁명 계승사업회(이사장 이갑상)는 지난 19일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를 가졌다


총회에서는 2016결산(안)승인의 건과 2017 사업계획과 예산안 승인 건을 의결하고 신임 이사장과 부이사장 등 임원진을 선출하고 새롭게 구성했다.


이날 김생기시장은 “그동안 황토현 동학농민혁명기념제 추진을 위해 묵묵히 노력해오신 김봉승 조직위원장과 신함식 집행위원장에게 감사 드린다”며 감사패를 전달하고 그간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 올해 치러지는 제50회 황토현 동학농민혁명기념제의 ‘전국화’와 ‘세계화’를 통해 동학농민혁명의 성지인 정읍의 위상과 함께 정읍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에 앞선 지난 17일 이승우 동학농민혁명 기념재단 이사장이 정읍시를 방문해 김시장과 이갑상 동학농민혁명 계승사업회 이사장, 서현중 갑오농민동학혁명 유적보존회 이사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승우 이사장은 이날 김시장에게 동학농민혁명 국가 기념일 제정과 관련, 국회와 중앙부처, 지자체 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의미 있는 날’이 국가 기념일로 지정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건의했다.


특히 이날 “김시장은 동학농민혁명 기념공원 조성사업이 당초 계획대로 전액 국가예산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해 나가자”고 강조하고 “오늘 2월 15일 열릴 예정인 동학농민혁명 제123주년 고부봉기 재현 행사의 성공적인 추진에도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담당 관광개발과 조은덕(539-5432)

(사)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 19일, 정기 총회 가져

첨부파일 크기변환_동학농민혁명계승사업회_임원_감사패_수여.jpg (840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