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원서류 발급은 무인민원발급창구를 이용하세요
설치장소(12개소)
설 치 장 소 | 운영시간 | 불편신고전화 | ||
---|---|---|---|---|
평일 | 주말및공휴일 | |||
시청 종합민원과 | 정읍시 충정로 234 | 연중무휴 | 24시간 | 063-539-5342 |
신태인읍사무소 | 정읍시 신태인읍 신태인 중앙로 14 | 09:00~18:00 | 이용불가 | 063-539-7082 |
내장상동주민센터 | 정읍시 신경2길 12-2 | 09:00~18:00 | 이용불가 | 063-539-7739 |
내장상동 공감플러스센터 | 정읍시 충정로 25 | 연중무휴 | 24시간 | 063-539-7739 |
수성출장민원실 | 정읍시 수성택지5길 12 | 09:00~18:00 | 이용불가 | 063-539-7704 |
정읍우체국 | 정읍시 중앙로 119 | 09:00~18:00 | 이용불가 | 063-539-7704 |
법원민원실 | 정읍시 수성6로 29 | 09:00~18:00 | 이용불가 | 063-539-7704 |
정읍농협 수성지점 앞 | 정읍시 수성로 972 | 연중무휴 | 24시간 | 063-539-7704 |
정읍세무서 | 정읍시 중앙1길 93 | 09:00~18:00 | 이용불가 | 063-539-7704 |
서남권추모공원 | 정읍시 감곡면 정읍북로 1850 | 08:00~17:00 | 08:00~17:00 | 063-539-6724 |
연지아트홀 | 정읍시 중앙로 73 | 연중무휴 | 24시간 | 063-539-7814 |
정읍원예농협로컬푸드직매장 | 정읍시 시기1길 3 | 07:00~24:00 | 07:00~24:00 | 063-539-7785 |
※ 24시간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시스템 점검시간(02:00~03:00)에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발급가능한 제증명 종류(86종)
업무 | 접수 처리할 수 있는 민원 | 본인확인 |
---|---|---|
주민등록 | 주민증록등(초)본(2) | 필 요 |
토지·지적·건축 | 토지(임야)대장(2), 토지이용게획확인원(1), 개별공시지가확인원(1), 건축물대장(4) |
불필요 |
보건복지 | 수급자증명서(1), 장애인증명서(1), 한부모가족증명서(1) |
필 요 |
농 촌 | 농지원부(1) | 필 요 |
지방세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18) | 필 요 |
병 적 | 병적증명(3) | 필 요 |
차 량 | 건설기계등록원부(2), 자동차등록원부(2) | 필 요 |
부 동 산 | 등기사항증명서(1) | 불필요 |
가족관계 | 제적등(초)본(2), 가족관계증명서(2), 기본증명서(2), 혼인관계증명서(2),입양관계증명서(2), |
필 요 |
수 산 | 어선원부(1) | 필 요 |
교 육 | 성적증명서(1), 제적증명서(1), 졸업증명서(2), 졸업예정증명서(1), 학교생활기록부(3), 정원외관리증명서(1), 교육비납입증명서(1), 검정고시 성적(합격)증명서(4), 검정고시 과목합격증명서(1) |
필 요 |
국세증명 | 사업자등록증명(1), 휴업사실증명(1), 폐업사실증명(1), 납세증명서(1), 납부내역증명(1), 소득금액증명(1),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1), 연금보험료등 소득, 세액 공제확인서(1),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1), 소득확인증명서(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가입용)(1), 사업자단위과세적용 종된 사업자증명(1), 모범납세자 증명(1), 근로(자녀)장려금 수급사실증명(1) |
필 요 |
건강 |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1), 지역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연말정산용)(1), 직장가입자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1), 지역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1), 직장가입자 국민연금보험료 납부확인서(1), 건강보험 자격확인서(1),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1) |
필 요 |
※ 행정기관 외 설치된 발급기는 부동산 및 가족관계업무 발급불가
- 가족관계증명 및 등기부등본 및 제적등·초본 발급장소 : 시청민원실, 신태인읍사무소, 내장상동주민센터, 수성동출장소
이용시 가끔씩 발생하는 문제점 해결방법
- 본인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지문인식장치를 깨끗이 닦고 예시에 맞게 다시 한번 확인
- 지문에 이상이 없는데도 본인확인이 실패한 경우 가까운 읍면동사무소에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 용지 부족과 프린터 장애 발생시
- 무인민원발급창구 담당자에게 전화로 도움을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