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절차안내정보공개절차안내,정보공개청구,접수및이송,공개여부결정,결정결과통지,공개실시 순으로 나열됩니다
처리 절차 처리 내용
01. 정보공개청구 (청구인)
  • 청구대상정보를 보유·관리하고 있는 해당 공공 기관에 [정보공개청구서] 제출
    • 제출방법 : 직접방문, 우편, 모사전송, 인터넷 등
    • 기재사항 :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및 청구정보 내용, 사용목적, 공개방법 등
02. 접수 및 이송
(주관부서:문서과, 민원실 등)
  • [정보공개처리대장]에 청구내용 기록,[접수증]교부
  • 처리과 또는 소관기관에 청구서 이송
03. 공개여부결정 (처리과)
  • 청구된 정보의 검색
  • 공개여부 결정 : 청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
    • 공개대상정보가 제3자와 관련있는 경우 제3자에게 통지
    • 필요시 제3자 등의 의견청취
  • ※ 제3자는 비공개요청시〔제3자 의견서〕를 해당기관에 제출, 단독결정 곤란한 사항은 정보공개심의회 개최
04. 결정결과통지 (처리과)
  • [정보(공개·비공개·부분공개)결정통지서] 통지
  • 통지내용
    • 공개결정시 : 공개일시·장소·방법 및 수수료 금액
    • 비공개결정시 : 비공개사유 및 불복방법·절차 명시
05. 공개실시 (처리과)
  • 청구인 준비사항
    • 수수료, 신분증명서(주민등록증등), 공개결정통지서
    • ※ 법정대리인의 경우 : 법정대리증명서류 추가
    • ※ 임의대리인 :〔정보공개위임장〕, 청구인·수임인신분증명서 추가
  • 공개방법
    • 원본의 열람, 시청 및사본·복제물·인화물의 교부 등
    • ※ 사본 및 우송공개도 가능
  • 수수료 납입
    • 공공기관 : 현금 (수입인지·증지 구입처: 은행, 우체국, 민원실등)
  • 관리부서총무과/단체협력팀
  • 연락처063-539-5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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