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김생기시장, 우수 의료급여사례관리사 표창.격려
작성자 기획예산과
작성일 2016-01-04
조회수 520

□ 김생기시장, 우수 의료급여사례관리사 표창.격려
-‘ 2015년 의료급여사업 전국평가대회 우수기관’ 선정 중추적 역할 치하



김생기시장은 우수 의료급여사례관리사 2명(김슬기, 김서윤)을 표창하고 위로 격려했다.


김시장은 “‘2015년 의료급여사업 전국평가대회(보건복지부 주관)’에서 정읍시가 우수 기관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준 의료급여사례관리사 여러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의료급여사업 홍보와 맞춤형 민원·복지 서비스 확대에 총력을 기울여 의료급여 수급자의 복지 만족도를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지역 내 8천472명의 수급권자에 대한 적절한 의료보장 지원을 위해 의료급여관리사를 배치하고 사업 홍보 안내를 위한 개별교육과 특화사업을 실시했다.


또 만성?복합질환으로 의료 이용이 많은 1천500명 이상의 대상 사례 관리를 통해 지난해 대비 기관 부담금 626만원의 재정 절감효과와 함께 복지혜택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와 함께 의료 취약계층에 대한 장애인보장구 지급과 무료 틀니 제공, 입원비 지원, 요양비와 건강생활 유지비, 본인부담 보상금·환급금 등 3억4천179만원을 지원해 모두 8천421명이 혜택을 받았다.


특히 희귀난치성질환자와 임산부, 장기 이식자, 행려자 등에 대한 의료지원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시장은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도 개인별 사례관리와 부적정 장기 입원자 관리와 특화된 수급자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추진 등에 총력을 쏟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업 홍보를 통해 의료급여제도 이해를 도모하여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에 기여함은 물론 의료급여 수급권자가 건강한 생활을 이어가게 ▲의료급여 연장승인업무 ▲ 선택병의원 관리 업무 ▲ 산정특례대상자 관리 업무 ▲ 상해요인 조사 등의 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해 적정 의료이용 환경을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담당 주민생활지원과 손영아(539-5475)

김생기시장, 우수 의료급여사례관리사 표창.격려

첨부파일 정읍-김생기시장-우수의료급여사례관리사표창격려.jpg (176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