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공무원 8일, 산외 논콩재배단지 콩 수확 일손돕기 나서
작성자 기획예산과
작성일 2015-12-08
조회수 502

□ 정읍시공무원 8일, 산외 논콩재배단지 콩 수확 일손돕기 나서



김생기시장을 비롯한 정읍시 공무원 350여명은 지난 8일 산외 논콩재배단지에서 콩 수확을 도왔다.


시는 “최근 이어진 뜻하지 않은 가을장마로 수확 적기를 놓쳐 병충해 발생과 품질저하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콩 재배농가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일손돕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수확 돕기에 나선 공무원들은 콩 재배단지 약 9만9천174㎡에서 모두 20여톤의 콩 수확을 도왔다.


시는 이날 콩 수확기 제조회사와 인근 지자체 등과 협의해 수확기 4대를 긴급투입 하는 등 재배농가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했고, 비가 예보돼있는 목요일까지 100% 수확을 목표로 수확기 2대를 추가 투입·마무리할 계획이다.


김생기시장은 “이번 일손지원이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상기후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해마다 급증하는 만큼 이에 대응해 앞으로 농촌과 농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장기대책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외 논콩생산단지는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체작물 육성 일환으로 미질 저하 지역에 조성됐다.


현재 232농가가 114ha에 콩을 재배하고 있는데, 올 가을철 잦은 비로 수확 적기를 놓쳐 재배농가의 약 30%가 현재까지 수확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담당 농생명활력과 김혜영(539-6224)

정읍시공무원 8일, 산외 논콩재배단지 콩 수확 일손돕기 나서

첨부파일 정읍-정읍시공무원-산외논콩재배단지콩수확일손돕기나서.jpg (1137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