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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3급 청소년상담사 면접대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19
조회수 1968

3급 청소년상담사 면접시험 대비 사례1 [내담자는 대학교 2학년이고 메일상담임. 소심한 성격이며 다른 곳에 도움을 청하지 못하고 메일을 상담자에게 보낸다고 했다. 친하게 지내는 친구 4명이 있는데 거친 농담과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싫다고 한다. 친구들의 말을 잘 이해하지 못하겠고 친구들에게 무시당하는 것 같으며 왕따를 당하는 것 같다. 내담자는 토론 수업을 좋아해서 토론수업이 끝난 후에도 교수님과 한창 이야기 했었는데 친구들은 이해하지 못하고 3차원 취급을 한다. 자신이 정말 이상한지 심각하게 고민하고 있는 중이다.] ① 위의 메일 상담에 대해 문자로 15자 내외로 답을 한다면? ② 내담자인 청소년이 상담 도중에 차비가 없다고 차비를 빌려달라고 하면? 사례2 [메일상담임. 음악을 좋아하는 고1여학생임. 음악을 좋아해서 그 길로 가고 싶지만 음악하면 먹고살기 힘들다고 반대하는 엄마와 갈등 중임. 내담자도 그런 것을 알고 있다. 친구들과도 음악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친구들은 음악을 잘 모르니 학교도 가기 싫다.] ① 이 사례에서 내방상담과 메일상담은 다를 수 있다. 차이점이 무엇인가? 사례3 ① 목표설정의 예를 들어보시오. ② 목표설정 유형을 분류해 보시오. 사례4 [전학을 왔는데 적응할 만한 하니까 친구들이 신경질적으로 대한다. 자기를 무시하지 않으면서 친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가르켜 달라고 도움을 청한다] ① 어떻게 상담할 것인가? 사례5 ① 자신의 청소년시절이 청소년상담가로서 역할에 어떤 영향을 미치겠는가? ② [중3남학생이 휴대폰을 분실해서 어머니께 꾸중을 듣고 죽고 싶다고 한다. 휴대폰요금이 15만원이나 나와서 어머니가 니가 돈 벌어서 요금 내라고 한다. 그래서 가출이나 자살까지 생각했는데 정말 죽고싶다] 이 사례에 대해서 내담자가 호소하는 문제는 무엇인가? 어떻게 답변하겠는가? 사례8 ① 면접의 구조화란 무엇인가? ② 암시적 구조화의 개념과 관련사례 기타 상담받고 있는 아이의 행동이 이상하다며 어머니가 상담내용에 대하여 알고 싶다고 할 때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접수면접의 기능은 무엇인가? 청소년 상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가? 청소년상담사 3급의 역할은 무엇인가? 대면상담과 메일상담은 어떤 차이가 있는가? 상담사로서 자신의 장단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청소년상담은 비자발적 상담이 많다. 어떻게 할 것인가? 내담자가 상담도중 죽겠다고 말하면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청소년상담가가 된다면 중 고등학교에서 무슨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싶은가? 청소년상담과 성인상담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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