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산림지역 돌발해충(약충기) 협업 방제 나선다!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0-05-28
조회수 100
기타 자원개발과

정읍시, 산림지역 돌발해충(약충기) 협업 방제 나선다!

- 28, 농업기술센터·산림과 협업 방제

 

정읍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완옥)가 농작물에 피해를 주는 돌발해충(미국선녀벌레, 꽃매미 등)의 확산방지를 위해 28정읍 고속도로 휴게소(하행선) 인근 산림 2ha에 시청 산림과와 협업 방제 활동을 펼쳤다.

 

돌발해충은 시기나 장소에 한정되지 않고, 돌발적으로 발생해 농작물이나 일부 산림에 피해를 주는 토착 또는 외래해충을 말한다.

 

돌발해충은 5월 중·하순에 부화해 7~8월에 성충이 되고, 8월 중순부터 산란 후 죽게 된다.

 

약충의 경우 잎을 갉아 먹는 피해를 주고, 성충은 수액을 빨아먹고 그을음병을 유발하는 피해를 입힌다.

 

성충은 인근 산림지역에서 활동하다가 산란하기 위해 과수원으로 돌아오는 습성이 있어 돌발해충의 방제 적기에 농경지·산림지 공동방제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시는 525일부터 615일까지를 공동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인에게 돌발해충에 따른 농작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중점지도 및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년도에 돌발해충 발생이 많았던 6개 읍면동에 포획기를 공급해 돌발해충의 발생량을 낮출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담당 자원개발과 김상훈(539-6323)

 
정읍시, 산림지역 돌발해충(약충기) 협업 방제 나선다!

정읍시, 산림지역 돌발해충(약충기) 협업 방제 나선다!

첨부파일 0528정읍시,산림지역돌발해충(약충기)협업방제나선다!2.JPG (842 kb) 전용뷰어
0528정읍시,산림지역돌발해충(약충기)협업방제나선다!.jpg (953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