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이학수 정읍시장, “외국인 계절근로자 인권 보호 및 이탈 방지 교육 강화하라”
작성자 시민소통실
작성일 2024-04-22
조회수 46
기타 시민소통실

이학수 정읍시장, “외국인 계절근로자 인권 보호 및 이탈 방지 교육 강화하라

 

이학수 시장은 22일 오전 영상 간부회의를 갖고 영농기 외국인 계절근로자는 양질의 노동력을 제공해 주는 중요한 자원이라며 이들의 이탈 방지를 위해 인권 보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근로기준법 위반 등 고용주의 갑질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 계절근로자들이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와 더불어 이 시장은 자동심장충격기(AED) 점검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공공보건의료기관, 터미널, 역사, 공동주택 등 자동심장충격기(AED) 의무 설치 대상지에 대해 설치 여부, 정상작동 여부 등을 철저히 점검하라특히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인에 대한 사전교육으로 위급상황 대응능력을 키워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총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이 시장은 지방소멸대응기금 활용사업 발굴 시 사업 내용 뿐만 아니라 집행 시기 등 단계적으로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마련하라고 했다.

 

부 서

시민소통실

과 장

김행숙(539-5053)

팀장/담당자

팀 장

소윤겸(539-6871)

담당자

이동민(539-6873)

 
이학수 정읍시장, “외국인 계절근로자 인권 보호 및 이탈 방지 교육 강화하라”

첨부파일 0422이학수정읍시장,“외국인계절근로자인권보호및이탈방지교육강화하라”.jpg (853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