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생명지킴이 양성으로 자살예방 ‘총력’
작성자 시민소통실
작성일 2024-04-17
조회수 38
기타 건강재활과

정읍시, 생명지킴이 양성으로 자살예방 총력

 

정읍시가 지역사회 내 자살 방지를 위해 생명지킴이를 지속적으로 양성하며 자살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생명지킴이란 가족, 친구, 이웃 등 주변인의 자살 위험 신호를 인식해 관심을 갖고,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에 연계하는 사람을 말한다.

 

교육 대상은 자살 예방에 관심이 있는 시민으로,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으로 구분해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교육을 들을 수 있다.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주변에 있는 자살 고위험군의 신호를 파악하고, 사고가 발생하기 전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하는 안전울타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시는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통해 자살률을 낮추고 자살을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서 인식할 수 있는 계기로 만들어 지역사회에 자살예방에 대한 책임 의식을 함양시키고 있다.

 

특히 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3년 학교, 사회복지기관, 경로당 등 85회에 걸쳐 3917명에게 교육을 실시했고, 올해는 생명지킴이 4000명 양성을 목표로 기관·단체에게 신청받아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을 통해 자살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실질적인 자살을 예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부 서

건강재활과

과 장

김미자(539-5051)

팀장/담당자

팀 장

정유희(539-6761)

담당자

양연주(539-6764)

 

 

 

 

 
정읍시, 생명지킴이 양성으로 자살예방 ‘총력’

첨부파일 0417정읍시,생명지킴이양성으로자살예방‘총력’.jpg (1058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