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지황 생산·가공·체험 등 공동인프라 구축 ‘박차’
작성자 시민소통실
작성일 2023-02-09
조회수 125
기타 자원개발과

정읍시, 지황 생산·가공·체험 등 공동인프라 구축 박차

- 9일 정읍 지황 농촌융복합산업지구 조성사업 운영위원회 열어

 

정읍시가 정읍지역 특화작목인 지황을 활용, 융복합 산업지구로 발돋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황 농촌 융복합 산업지구 조성사업은 농산물 1·2·3차 산업화 기반이 집적된 곳을 지구로 지정해 생산·가공·유통·체험 등이 융복합된 산업화 촉진과 지역경제의 다각화, 고도화를 위한 특화산업 클러스터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으로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총사업비 30억 원(국비 15, 시비 105, 자부담 45)이 투입된다.

 

시는 지황 영농교육과 전문인력 양성, 상품개발, 마케팅, 시설 인프라 구축 등 분야별 사업추진을 통해 지역특화산업 클러스터를 육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시는 9일 정읍시농업기술센터에서 김형우 부시장과 관련 부서 과장을 비롯한 전문가 등 15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읍 지황 융복합사업단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이날 운영위원회에서는 2022년 사업추진 현황과 2023년 주요 업무 추진계획을 보고하고, 사업단 정관과 운영 규정을 의결했다.

 

또 재배 농가 역량 강화와 가공시설 구축을 통한 경쟁력 확보 방안을 논의하는 등 성공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주요 사항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김형우 부시장은 정읍 지황의 생산·가공 기반과 체험·관광자원을 연계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황 인증제 도입 등 차별화된 전략으로 성공적인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 자원개발과 전보배(539-6342)

 

 
정읍시, 지황 생산·가공·체험 등 공동인프라 구축 ‘박차’

첨부파일 0209정읍시,지황생산가공체험등공동인프라구축‘박차’.jpg (665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