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 도전 지원사업’ 전북도 유일 ‘선정’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1-05-13
조회수 107
기타 성장전략실

정읍시,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 도전 지원사업전북도 유일 선정

- 국비 2억원 확보, 18~34세 청년 대상 상담·맞춤형 프로그램과 인센티브 제공

 

정읍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한 ‘2021 청년 도전 지원사업에서 전라북도 내 유일하게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로써 시는 국비 2억원과 시비 4천만원을 확보하며, 구직 단념 청년들의 사회활동 참여와 취업 도전을 돕기 위한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청년센터를 운영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청년 도전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구직 의욕을 높이고 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시행됐다.

 

구직 단념 청년을 발굴·모집해 자신감 회복과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교육 등 맞춤형(23개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프로그램 이수자에게 취·창업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최근 6개월 이상 취업 또는 교육·직업훈련 참여 이력이 없는 만 18~34세 구직 단념 청년이다.

 

시는 올해 12월까지 프로그램 참가 청년 250명 발굴을 목표로 청년지원센터 청정지대를 통해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에게는 2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사회생활과 노동시장 진입을 위해 유선·이메일 등을 통한 생활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특히, 프로그램 이수 후 국민취업지원제도와 연계할 방침이어서 청년들의 실질적인 취업률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줄 전망이다.

 

유진섭 시장은 청년들과 1:1 밀착 상담을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운영과정 전반을 꼼꼼하게 모니터링해 구직 단념 청년들의 실질적인 사회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말했다.

 

담당 성장전략실 이제훈(539-6882)

 

 
정읍시,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 도전 지원사업’ 전북도 유일 ‘선정’

첨부파일 0513정읍시,구직단념청년들성공적사회진출돕는다.jpg (1125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