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내수면 양식장 양식생물 입식 신고 철저 당부!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2-05-20
조회수 60
기타 농수산유통과

정읍시, 내수면 양식장 양식생물 입식 신고 철저 당부!

- 610일까지 입식·출하·판매 신고서 제출 기간 운영

 

정읍시는 다가오는 여름철 고수온과 태풍 등 자연 재난으로 인한 피해에 대비해 내수면 양식 어가에 양식생물 입식과 출하·판매 신고서 제출을 당부하고 나섰다.

 

자연 재난 구호 및 복구 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르면 자연 재난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재난지원금을 받으려는 자는 입식과 출하·판매 신고서에 매매 전표, 수산 종자 구입·생산 관련 서류를 첨부해 시장에게 신고해야 한다.

 

입식 미신고 어가는 태풍, 폭우 등 자연 재난으로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피해조사 대상에서 제외되어 구호 또는 복구 비용을 지원받을 수 없게 된다.

 

이에 시는 매년 입식 신고 현황을 조사하는 한편, 양식 어가를 대상으로 입식 및 출하·판매 신고를 홍보하고 있다.

 

올해는 오는 523일부터 610일까지 약 3주간 입식 집중 신고 기간을 운영할 계획이다.

 

어류 등 양식생물을 입식한 양식장은 들인 날로부터 20일 이내, 출하·판매한 양식장은 매달 말일 기준으로 다음 달 5일 이내에 양식장 소재지 기준 읍면동에 방문해 관련 서류를 첨부한 신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재해 발생 시 입식 미신고로 인해 지역 내 양식어업인들이 복구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는 일이 없도록 입식 신고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 농수산유통과 최윤진(539-6237)

 
정읍시, 내수면 양식장 양식생물 입식 신고 철저 당부!

정읍시, 내수면 양식장 양식생물 입식 신고 철저 당부!

정읍시, 내수면 양식장 양식생물 입식 신고 철저 당부!

첨부파일 0520정읍시,내수면양식장양식생물입식신고철저당부!1.jpeg (856 kb) 전용뷰어
0520정읍시,내수면양식장양식생물입식신고철저당부!2.jpeg (711 kb) 전용뷰어
0520정읍시,내수면양식장양식생물입식신고철저당부!3.jpeg (669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