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방

홈으로 시민마당|시정홍보|보도자료방

로딩중입니다...
제목 정읍시, 농식품부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 ‘우수기관’선정
작성자 기획예산실
작성일 2022-12-08
조회수 95
기타 농수산유통과

정읍시, 농식품부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 우수기관선정

- 식량 산업 5개년 발전 로드맵 적극 추진 결과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2년 지역단위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에서 우수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 같은 성과는 안정적 식량 산업 기반 마련을 위해 마련한 식량 산업 5개년 발전 로드맵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다.

 

지역단위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는 식량 산업 분야의 생산·가공·유통·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중장기 계획의 이행 실적(성과)을 평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가는 25개 시·군을 대상으로 농식품부, aT,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평가단이 미곡 분야, 밭작물 분야, 지자체 이행 노력 등 3개 항목 14개 지표에 대해 서면 평가와 현장평가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정읍시를 비롯해 세종시와 서천시 3개 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식량 산업 활성화와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20년 식량 산업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 식량 분야의 자체 성과 목표를 설정하고, 식량 산업의 생산·유통·가공 관련 시설투자 수요를 분석해 해마다 변화하는 지역 여건과 농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왔다.

 

그 결과 시는 미곡 분야 90.6%, 밭작물 분야 83.3%로 두 분야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달성했으며, 식량 산업 전반에 대한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는 효과를 거둬 이행평가에서 우수등급을 받았다.

 

이학수 시장은 앞으로도 식량산업 종합계획을 토대로 식량 산업 협의체와 협력하며 지역 실정에 맞는 농업정책을 추진해 식량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안정적인 농가소득 향상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 농수산유통과 김현철(539-6223)

 
정읍시, 농식품부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 ‘우수기관’선정

정읍시, 농식품부 식량산업 종합계획 이행평가 ‘우수기관’선정

첨부파일 1208정읍시,농식품부식량산업종합계획이행평가‘우수기관’선정1.JPG (846 kb) 전용뷰어
1208정읍시,농식품부식량산업종합계획이행평가‘우수기관’선정2.JPG (929 kb) 전용뷰어

목록

  • 관리부서시민소통실/공보팀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